toon.vfl

/* * Shader Info : 카툰 shader 입니다. */#include <math.h>#include <shading.h>// label pragma#pragma label baseclr1 "Base Color1"#pragma label baseclr2 "Base Color2"#pragma label specclr "Spec Color"#pragma label bline_clr "Black line"#pragma label spec_rate "Spec rate"#pragma label dark_rate "Dark rate"#pragma label bline_rate "BLine 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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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

Happy Rendering with VEX에서 필요한 Header File

​Happy Rendering With VEX 에서 필요한 Header File 입니다.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vexnotes.h 이고 일부만 STREE_math.h, STREE_feathery.h 가필요한데 시작할 때 같이 추가하거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스코드와 첨부파일로 Header File같이 올립니다. 추가경로 : $HOME\Houdini VERSION\houdini\vex\include zip File Name: HappyRendering_Headers.zip File Size: 2 kb Download File ​vexnotes.h /* *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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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

VEX: Shader and Geometry Displacement

후디니4.0에 VEX-Vector Expressions라는 기술을 포함시켰습니다. VEX는 후디니에서 여러모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사실 후디니에서 VEX 기반이 아닌 Operator보다 어떤 경우에는 더 빠르게 실행이 됩니다(기존의 HDK와의 비교인 듯).

VEX는 후디니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지오메트리의 포인트, 파티클, 이미지의 픽셀 그리고 채널 애니메이션 조작 까지 가능합니다. VEX는 또한 쉐이딩 언어처럼 VEX-만트라 렌더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VEX는 surface, displacement, fog, light, shadow 세이더를 만들고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VEX와 같은 파워풀한 언어를 갖는다는 것은 자신만의 세이더 및 오퍼레이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며, 더 중요한 것은 이렇게 만들어진 세이더와 오퍼레이터는 후디니 인터페이스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VEX에서 만든 모든 변수들의 값은 chop에서 얼마든지 애니메이트가 가능합니다.

VEX는 플러그인 등을 만들수 있게 해 주는데, 이는 C/C++ 등을 알 필요는 없고, 컴파일러도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C 나 C++과 다르게 VEX는 특정한 목적에 맞게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배워서 사용할 수 있다. VEX는 다른 언어를 배울 때처럼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C를 함수까지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배열이나 포인터 이전까지요.

예제처럼 사용자는 지오메트리의 포인트를 밝은 면을 기준으로 움직이길 원할 것입니다. 이전 버젼에서는 Point Sop을 이용하면 가능했는데, 조금 느린 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VEX에서는 매우 빠를 뿐 아니라 사용자가 인터렉티브하게 포인트의 높이를 조정 할 수 있다(애니메이션이 가능하다는 말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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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

Introduction to Houdini VEX Programming

간단한 챕터와 수업에 대한 소개입니다. 수업은 코딩과 함께, VOPs 네트웍으로 구성하는 2가지의 단계를 거칠 예정이며, 라이브클래스와 동영상 클래스가 복합적으로 있을 예정입니다.

강의시작: 5월1일
강의기간: 4주

수 업 료: 40만원

기타) Houdini FX Membership이 제공이 됩니다.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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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llusion of VFX 업데이트 | Advanced Part2

이 강의에서는 렌더맨 코드을 후디니의 VOPs로 변환하는 과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렌더맨은 따로 다뤄야하는 주제이지만, 이 동영상에서는 렌더맨 세이더에 대한 내용과 어떻게 공부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많이 참고하세요. 비주얼fx스쿨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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