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 vs UE on Python
간단히 후디니와 언리얼 엔진에서의 파이썬의 활용은 많이 닮아있네요. 아직 지원하는 버젼도 2.7이고 언리얼엔진의 경우 게임자체에 아직 적용이 되지 않고 에디터에서 프러덕션 파이프라인 지원되는 수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후디니에서의 파이썬의 입지는 지오메트리를 생성하고 조작하는 것까지 API를 제공하지만, 퍼퍼먼스 측면에서 VEX라는 벽에 가려 많이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물론, 언리얼엔진도 C++또는 불루프린트로 게임엔진 자체를 돌리구요. 요즘 언리얼엔진의 파이썬 지원에 대해 살펴보는중인데, 에디터에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용도로 아주 훌륭하게 구현이 되어 있는게 상당히 인상적이군요. C++과 더불어 공부해보시면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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