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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과 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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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의 VOPs 네트웍과 inline코딩을 같이 경험해보신분들은 어느정도 짧은 네트웍은 보기 좋은데, 복잡해지면 코드 보기가 어려워진다는걸 알수 있을겁니다. 

언리얼엔진에도 동일하게 Editor레벨에서 파이썬, 블루프린트, C++을 동일하게 사용가능한데, 제가 보기엔 파이썬이 제일 보기 좋더군요. 엔진 자체의 퍼포먼스는 C++이나 블루프린트(컴파일)로 내면 되고, 아티스트가 작업과정에 쓰일툴들은 파이썬으로 제작해서 아티스트들이 활용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디니에서 배운 파이썬 스킬을 바로 언리얼엔진에서도 쓸 수 있는거죠. 아직 파이썬이 언리얼엔진 제작 파이프라인에 쓰이는건 이제 시작하는것이고, 아직 베타버젼이기는 하지만, 다음 메이져 언리얼 버젼의 경우 보편적으로 쓰일겁니다. 

개인적으로 언리얼 엔진이 GLSL세이더를 네이티브로 지원해줬으면 하는데, 아쉽군요. 


Github에 Pype툴을 공개합니다.
2020 여름 후디니 데모릴 클래스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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