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Globals의 기능에 몇 가지를 수정하고 추가해 봤습니다.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Root Path 에서 Windows의 WORK 환경변수를 읽어서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Windows의 환경변수에서 WORK 변수를 만들어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들이 있는 경로로 설정하면jGlobals가 실행될때 WORK에 설정된 디렉토리 경로가 Root Path에 설정되게 됩니다.(예를 들어 WORK에 'C:\Git\Junho_Portfolio\' 라고 설정했다면 바로 jGlobals의 Project에서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처음부터 WORK를 자신...
/* Name : triangle.vfl * Modifed By : 정현준 * Shader 소개 : 삼각형 패턴 shader 입니다. */#pragma label enlarge "Enlarge View"#pragma label spread "Spread Intensity"#pragma label trignleColor "Triangle Color"#pragma label bgColor "Back Ground Color"#pragma label shape "Triangle Shpae"#pragma hint bgColor color#pragma hint trignleColor color#define segment 1.732...
/* Name : star.vfl * Modifed By : 정현준 * Shader 소개 : 별모양 패턴 shader 입니다. */#include <math.h>#pragma label starNum NumberStarPoints#pragma label transX TransformU#pragma label transY TransformV#pragma label min InnterSize#pragma label max OuterSize#pragma label rotAngle RotateStar#pragma label RepeatS RepeatU#pragma label RepeatT RepeatV#pragma ...
/* * Shader Info : edge에 circle을 그려주는 shader 입니다. (uv필요) * Modified by : 정현준 */#pragma label uv "UV Coordinates"#pragma hint uv hidden#pragma hint uv vector#pragma label dotnum "Number of dots"#pragma range dotnum 0 10#pragma label dotsize "Dot size"#pragma range dotsize 0 1#pragma label edgecolor "Edge Color"#pragma hint edgecolor color#pragma lab...
/* * Shader Info : 호박(琥珀:광물) shader 입니다. * Modifed By : 정현준 */#pragma hint center_color00 color#pragma hint center_color01 color#pragma hint edge_color00 color#pragma hint edge_color01 color#include <prman.h>//snoise 함수입니다.#define snoise(x) (noise(x) * 2 - 1)// MINFILTERWIDTH 정의#define MINFILTERWIDTH 1e-7//해당 값의 제곱근을 구해서, MINFITLERWIDTH와 비교해서...
/* * Shader Info : 카툰 shader 입니다. */#include <math.h>#include <shading.h>// label pragma#pragma label baseclr1 "Base Color1"#pragma label baseclr2 "Base Color2"#pragma label specclr "Spec Color"#pragma label bline_clr "Black line"#pragma label spec_rate "Spec rate"#pragma label dark_rate "Dark rate"#pragma label bline_rate "BLine rate"/...
openVDB를 설명하기전에 volume을 기본적으로 얘기해야 할 거 같습니다. 우선 볼륨은 말그대로 부피를 얘기하는 것이며 후디니에서는 voxel(3차원의 픽셀 = Volume+Pixel)의 데이타를 저장하여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구름 연기 불 같은 현상을 보여주려고 사용하며, 그 말인즉 frame에 따라 지오메트리를 움직이거나 콜리션 필드 같은 시뮬레이션 메타데이터를 축적된 데이타를 담아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후디니불륨에선 scalar, SDF(sign distance field), vector field 3개로 나누어집니다. scalar는 연기 같은 곳에서 주로 쓰이는...
Interactive Art Programming 코스를 새롭게 준비중입니다. 다음과 같은 분야를 다루면 좋을거 같고, CGwars의 외연 확장을 위해 앞으로 여기저기에 광고를 해야겠어요. 확정된것이 아니라 관심이 있으신분들에게 미리 공지를 하는바입니다.TouchdesignerTouchdesigner + openFrameworks, Cinder LibsArduino + TouchdesignerKinect + TouchdesignerOculus + Touchdesigner
CGwars Technical Director Course - Python을 이용한 Pipeline Tool에 대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 DataBase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작업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 입력된 데이터와 DataBase가 실시간으로 비교되며,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완성기능에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