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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ppy rendering with VEX, Tutorial & Tips, Blogs

프로그래밍의 변수.

 정모때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변수의 개념을 이해하기가 힘들다고 하셨던 분이 기억납니다. 그 외에, 변수와 함께 따라다니는 자료형도 처음 접하면 이게 뭔 소리인가 싶으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VEX문서 1개를 번역하여 올려놨지만, 이해하기 힘들었다는 피드백도 받았으니...  전 개인적으로 누가 제 글을 이해하지 못 했다고 하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VEX문서 번역 자체는 잘 마무리 지었다고 생각했고, 그 문서의 내용이 바뀌지 않는 이상 번역문에 쓸데없는 사족을 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해당 글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에 대한 글을 쓰는게 맞다고 판단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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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ptomatte | ID Mattes


 아이디매트가 후디니 16.5, 만트라에 적용이 되었군요. Cryptomatte is a tool created at Psyop by Jonah Friedman and Andy Jones. It creates ID mattes automatically with support for motion blur, transparency, and depth of field, using organizational information already available at render time. This organizational information is usually names, object namespaces,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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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17.5 HDK 개발을 위한 비주얼스튜디오 템플릿

새로운 버젼(17.5)에 맞게 비주얼스튜디오의 환경셋업을 바꾸었습니다. 아래의 주소가 새로운 Git어드레스이며 권한이 없는 오픈프로젝트입니다.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CGwars/HDK.git필요한 컴파일러: 비주얼스튜디오 2017(vc141)환경변수설정:CUSTOM_DSO_PATH = {$HOME}\houdini17.5\dsoHOUDINI_DSO_PATH = %CUSTOM_DSO_PATH%;&H17.5_PATH =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H17.5_VERSION% H17.5_VERSION = 17.5.229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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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K

메모리가 중요한가? CPU가 중요한가?

​어떤 커뮤니티에서 1950x가 써보니 인텔보다 허접하다는 글을 읽고, 일단 드는 생각에 이글을 씁니다. 1950x의 의미는 일단 하이엔드 데스크탑이고 고클럭에 메모리를 128기가까지 지원한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게임같이 모든 코어를 다 효율적으로 쓰지못하는 프로그램이나 대용량의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는 응용프로그램과의 비교는 무의미하죠.  메모리, 메모리, 메모리 우리가 집살때 로케이션, 로케이션, 로케이션이라도 부르짖습니다. 첫째도, 위치, 두번째도 위치, 세번째도 위치라고 그게 부동산 투자의 기본이라고들 하죠.  비주얼 이펙트에서는 메모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후디니는요.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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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이것만 알면 완벽히 쓴다.

Fit 계열 함수 5종의 성질과 각 함수의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Fit 함수는 간단합니다. [X, Y] 내의 값 a에 대한 위치를 새로운 범위 [X', Y']에 사상한 값 a'를 반환합니다. [X, Y] 를 벗어난 값은 각각 X', Y'로 사상됩니다. ................. ​저 한 줄 짜리 설명으로 이해하신 분은 필시 이과일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공학수학을 배우셨거나... 일반적으로 그래픽 툴만 잡는 분들에 익숙한 표기나 단어가 단 하나도 없으니. 심지어 후디니 헬프 문서를 봐도 '관계'라고 표현을 해 놔서 도대체 저 숫자들에 무슨 썸씽이 있는 것이냐 라는 의문을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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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 언어 참고서

File Name: VEX-- File Size: 40 kb Download File 공부 겸 http://www.sidefx.com/docs/houdini/vex/lang.html 문서의 일부를 번역한 겁니다. 홈페이지가 문서 첨부나 업데이트가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어서... 다 해놓고 업데이트가 늦었습니다. 급한대로 깃에다 올려두긴 했는데... 누가 보셨을지는 모르겠네요.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덧글로 질문하세요. 답변과 동시에 해당 내용은 본문에서도 수정됩니다. 아 그리고... VEX의 문법은 C와 상당부분 유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 생각엔 포인터 빠진 C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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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에 대한 잡설.

​공부 중에... 손에 잡히지도 않고 같이 후디니 배우시는 분들 중에 프로그래밍 아예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고 해서, 제가 생각하는 객체 지향이란 것에 대해서 끄적거리고자 합니다. 1. 객체 지향은 뭐지? 넌지시 이야기 한 적이 있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물질적인것, 추상적인것)들을 프로그래밍으로 표현하기 위해 도입한 개념입니다. 물질적인 것을 예시로 들자면, '사람', '선풍기'등, 생물, 무생물을 가리지 않으며, 추상적인 것을 예시로 들자면 '감정' 등이 있을 겁니다. 그렇게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어떤 것'을 '객체'라는 단어로 표현합니다. 영어로는 Object라고 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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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을 소스트리에 연동하기

1. 일단 소스트리를 설치하세요. 

2. 유효한 깃 저장소 혹은 깃 서비스 계정도 있어야 합니다.

3. SSH키를 깃 서비스 계정에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 이것은 이 링크 4번째 문단  4. git clone 명령어, 그리고 git에 접근하기 위한 SSH Key 생성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 URL 사용 시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Git을 공부하기 시작한게 오래되지 않아서.. 확신이 안 서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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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gitlab.com:Sidefx/HOU.git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사용자 디렉토리의 기본골격위에 추가로 후디니 유저그룹의 개발자들이 개발한 툴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위한 플렛폼을 공유하는데에 있습니다.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Sidefx/HOU.git

이며, 현재 베타서비스이기때문에 신청하신분을 위주로 진행합니다. 댓글로 gitlab.com 계정 아이디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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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라이센스 에러시 대처

후디니 라이센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엔, 초기화를 시키는게 하나의 방법입니다. 윈도우즈를 다시 밀었다는 그런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을때가 많은데,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후디니는 윈도우즈와 라이브러리를 공유하지 않기때문에 후디니가 에러가 난다고 해서, 애꿎은 윈도우즈를 밀어버리는 행위를 할 필요가 없어요.

그럼, 후디니를 설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windows/keys 디렉토리를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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