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에 관련한 다양한 튜터리얼이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올려주세요. 항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데이타베이스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Subcategories from this category:

Happy rendering with VEX, Tutorial & Tips, Blogs

후디니 지원하는 윈도우즈 64비트 컴파일러 설치

Windows버젼의 후디니는 공식적으로 비주얼스튜디오 2005를 지원합니다. hcustom을 통해 윈도우즈 HDK프로그래밍을 하실분은 다음과 같은 버젼의 VS를 설치해 주세요.

Visual Studio 2005는 64bit Application Compile을 지원합니다. Visual Studio 2005 제품 자체는 32bit 응용 프로그램입니다작성하신 프로그램을 64bit용으로 컴파일 하려면 Visual Studio 2005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에서 64bit Option으로 컴파일 해야 합니다.

vs1

Continue reading
  1318 Hits

cwGlobals.otl 업데이트

Set Directory 과정에서 버그가 있어서, 수정을 하였습니다. umkdir에 문제가 있었으며, -p 옵션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필요한 경로가 있으면, 강제로 그 디렉토리를 만들어 주는 기능이었습니다. 마스터클래스 26주차에 업로드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수업을 들으셨던 분들은 type propeerties에서 위와 같이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965 Hits

Cygwin & Houdini 셋업

CygwinSetup 00Sidefx.com에 소개되었던, Cygwin셋업 방법을 소개합니다. 후디니 클래스를 들으시는 분들은 꼭 Cygwin을 윈도우즈에 셋업해 주세요. Cygwin을 활용하는 방법을 많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ygwin 설치하고, 개발환경 구축하기

Cygwin은 윈도우즈에서 유닉스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후디니의 경우는 본격적인 개발환경이라기 보다는, 리눅스에서와 비슷한 환경을 구축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Cygwin을 설치하고, 후디니를  Shall에서 실행하는 것까지 보여드립니다.

Continue reading
  1511 Hits

Why Houdini?

Node

후디니의 노드 간단히 설명하는 그림입니다.

노드는 프로그래밍언어에서 말하는 함수와 매칭됩니다.


VPL & Programming...
후디니는 Visual Programming Language(VPL)분류의 3D프로그램입니다.
http://en.wikipedia.org/wiki/Visual_programming_language

VPL프로그래밍언어가 가지는 가장큰 장점은 'parametric을 코드 없이 구현한다' 입니다. 
input데이터 -> vpl노드 -> output데이터

프로그래밍(알고리즘)을 추상적으로 표현하면...
소스데이터 -> vpl노드 -> 원하는(중간)데이터
일작업 -> 함수 -> 목표데이터(최종목표에 다가가는)
입니다.

Continue reading
  1453 Hits

FTA

FTA가 한국 국회의 비준을 통과하였습니다. 미국인(검은머리 외국인 포함)들에게는 기회가 될수 있지만, 99%의 대다수는 아마도 그다지 혜택을 보지 못할겁니다. 다소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건강보험혜택등이 미국의 상업자본에 발목잡혀 제 기능을 못할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메이져 담배회사와의 소송건도 마찬가지구요. 일례로 제가 한국에 제작사를 설립후 불법 소프트웨어를 쓰고 있는 모든 포스트 프러덕션에 대해 국가에 책임을 물어 소송을 걸 수 있습니다. 제가 불법소프트웨어를 쓰고 있는 리스트를 가지고 있고, 미국과 다른 현실을 알기때문에 한국의 영화(컨텐츠)산업은 미국에 쉽게 종속이 될것입니다. 스크린쿼터에 대해 긍적적이지는 않지만, 전세계에서 그나마 헐리웃 영화에 대적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영화산업이 지금까지 있어온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는 앞으로 통일 이후의 한국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서 많이 생각합니다. 이미 애니메이션 분야는 북한에서 많은 제작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우리가 강넌너 불구경 하듯 건너보는 그런곳이 아니라. 언젠가 돌아가야할 고향입니다. FTA비준 강행도 역사의 흐름이고 그것을 극복해야할 것도 역사가 나아가야할 길입니다. 국민으로서 투표권도 행사하시고, 올바른 방향으로 역사를 이끕시다. 감사합니다.

  1055 H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