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데모릴코스는 코딩이랑 FX릴을 동시에 준비하는 방향으로 갈 예정입니다. 이펙트릴 3개정도, 언리얼엔진과 관련된 릴 한개, 그리고 파이썬으로 만든 프로그램 2-3개정도. 이펙트릴은 워터 및 파이로가 복합적으로 섞인 릴을 만들면 3개정도면 충분할거 같고, 게임엔진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기 때문에 이런 조합도 시도를 해볼만 할거 같아요. 데모릴 코스는 4월~5월중에 시작을 목표로 진행이됩니다.
데드라인이 무료로 풀린지 오래되었습니다. 집에서 데모릴을 준비하시는분들중에 컴퓨터를 몇대 더 추가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관심이 있을분들을 위해 리눅스, 윈도우즈 네트웍 셋팅 및 데드라인을 통한 렌더/시뮬레이션 메니지먼트에 대해서 세미나/강좌를 진행합니다. 다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드라인 레포지토리 셋팅(윈도우즈)몽고DB사용법윈도우즈 클라이언트 셋팅리눅스 클라이언트 셋팅리눅스 작업 디렉토리 설정(공유디렉토리)윈도우즈 작업 디렉토리 설정(공유디렉토리)후디니 플러그인 설치 및 잡서밋블렌더 플러그인 설치 및 잡서밋리눅스 및 윈도우즈간 시뮬레이션 벤치마크 사용할 소프트웨어: 후디니 19.5팝오에스 22.04...
Equivalencies and differences Expression VEX Current frame $FF or @Frame @Frame Current time $T or @Time @Time Bounding box $BBX, $BBY, $BBZ relbbox(0,@P).x, relbbox(0,@P).y, relbbox(0,@P).z Centroid $CEX, $CEY, $CEZ vector cent = getpointbbox_center(0); // cent.x, cent.y, cent.z Size $SIZEX, $SIZEY, $SIZEZ vector size = getbbox_size(0); // size.x,...
간단하게 이 3가지 옵션을 선택해주면되는데, Python은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Unity는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C#은 추가하지 않았지만, 필요시 별도로 선택을 하셔도됩니다. 수업시간에는 C++은 비주얼스튜디오를 사용할것이며, Python은 VSCode를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conda -V 버전확인 conda update conda 버전업 conda info --envs 현재 설치된 가상환경 리스팅 conda activate "가상환경이름" 가상환경 액티브 conda deactivate 가상환경 해제 후디니용 개발환경만들기 conda create -n hom python=3.8
후디니 HDK 비주얼스튜디오 템플릿 Houdini 19.0버젼으로 업데이트했어요. 파일을 열어서 컴파일 해보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Proceduralism/HDK
코딩클래스 주말반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파이프라인 파이썬 코딩후디니 벡스코딩후디니 VOPs언리얼엔진 파이썬언리얼엔진 세이더(메트리얼) 제작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STAY TUNE!
2개의 그룹으로 모집을 합니다. 그룹1은 후디니 뉴비를 기준으로 후디니를 처음부터 배우는 분들을 위한 과정이고, 그룹2는 데모릴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수업시간이 한국 시간으로 평일 낮이라 직장인은 지원불가입니다. 그룹1 자격조건 및 수업료: 후디니 초보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12주 과정 120만원 그룹2 자격조건 및 수업료: 실무작업과 동일하게 시뮬레이션과 렌더링을 하는 작업을 해야하기때문에 기본에 후디니로 제작한 데모릴을 제출해야하고 하드웨어 사양도 고사양이어야 합니다. 수업료는 24주과정 240만원
원래 NVIDIA에 TESLA라는 데이타센타 서버용 제품라인이 있습니다. 테슬라 M40은 무려 2015년에 800만원정도에 출시한 카드지만, 현재 이베이에서 30만원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특징은 GPU RAM이 24기가라는거죠. 현시전에서 레드쉬프트, 아놀드와 같은 GPU를 지원합니다. 맥스윃기반 카드기때문이죠. 하드웨어를 준비하는데 장애는 별도의 쿨러가 있어야하는점 그리고 PCI가이드도 사야하고 VGA아웃을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별도의 GPU가 필요합니다. 물론, 2-3만원정도의 저렴한 카드면 됩니다. 저는 렌더서버로만 사용하기때문에 아주 저혐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조합을 완성하는데 ...
12월이나 1월에 시작할랍니다. 개인적으로 파이썬 3.x로 모든툴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고, 언리얼엔진, 후디니에서 파이썬을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언리얼엔진 개발킷 그리고 후디니 개발킷을 좀더 갈고 닦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