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dcrumbs

블로그

CG에 관련한 다양한 튜터리얼이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올려주세요. 항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데이타베이스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Subcategories from this category:

Happy rendering with VEX, Tutorial & Tips, Blogs
JUL
09
0

파이썬 무료강의를 기획중입니다.

후디니 마스터클래스를 듣고 있거나 들었던 분들 중심으로 파이썬 무료강의를 준비중입니다. 관심이 있는분들은 메일로 연락주세요. 시간이 맞고, 충분한 인원이 된다면,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50 Hits
JUL
02
0

Globals, File, FileCache 업데이트

Globals, File, FileCache툴을 업데이트해서 공유합니다. 사용해 보시고, 문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https://github.com/initialfx/openPipe

 

 

 

  67 Hits
JUN
15
0

데드라인 파이썬 버젼 호환성

현재 후디니가 파이썬 3.10과 파이썬 3.9버젼으로 따로 설치가 가능한데, 데드라인이 아직 3.10을 잘 지원하는것 같지가 않으니, 데드라인이 필요한 작업일 경우 파이썬 버젼을 3.9으로 유지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현재 아놀드렌더러를 비롯, 서드파티 렌더러를 위해서라도 3.9버젼으로 설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14 Hits
APR
24
0

Unreal Engine 5.4가 릴리즈되었습니다

자세한 릴리즈 노트는 계속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33 Hits
MAR
31
0

후디니TV | Flappy Bird라는 게임을 같이 만들어 봅시다

Flappy Bird라고 아시나요? 게임 프로그래밍 처음 접하시는분들이 제일 많이 만들어 보는 게임계의 Hello, World입니다. 이 게임을 같이 만들어 봅시다. 저도 게임 엔진에는 초보자지만, 같이 따라서 공부를 해 봅시다.언리얼엔진으로 만든 Flappy Birdhttps://www.youtube.com/watch?v=xCcHCO23hR4파이게임제로(파이썬)으로 만든 Flappy Birdhttps://pygamezero-bird.readthedocs.io/en/latest/  CHZZK 스튜디오 Enter some description here... https://studio.chzzk.naver.com/...

Continue reading
  178 Hits
MAR
11
0

치지직에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치지직에 채널을 만들고 운영을 할 생각이예요.  아직 생각한것은 없지만, 이것 저것 비주얼이펙트에 대한 내용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183 Hits
FEB
06
0

24년도 후디니 데모릴코스

24년도 데모릴코스는 코딩이랑 FX릴을 동시에 준비하는 방향으로 갈 예정입니다. 이펙트릴 3개정도, 언리얼엔진과 관련된 릴 한개, 그리고 파이썬으로 만든 프로그램 2-3개정도.  이펙트릴은 워터 및 파이로가 복합적으로 섞인 릴을 만들면 3개정도면 충분할거 같고, 게임엔진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기 때문에 이런 조합도 시도를 해볼만 할거 같아요. 데모릴 코스는 4월~5월중에 시작을 목표로 진행이됩니다.  

  357 Hits
JUL
01
0

데드라인을 이용한 홈 렌더팜/네트웍 셋업

 데드라인이 무료로 풀린지 오래되었습니다. 집에서 데모릴을 준비하시는분들중에 컴퓨터를 몇대 더 추가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관심이 있을분들을 위해 리눅스, 윈도우즈 네트웍 셋팅 및 데드라인을 통한 렌더/시뮬레이션 메니지먼트에 대해서 세미나/강좌를 진행합니다. 다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드라인 레포지토리 셋팅(윈도우즈)몽고DB사용법윈도우즈 클라이언트 셋팅리눅스 클라이언트 셋팅리눅스 작업 디렉토리 설정(공유디렉토리)윈도우즈 작업 디렉토리 설정(공유디렉토리)후디니 플러그인 설치 및 잡서밋블렌더 플러그인 설치 및 잡서밋리눅스 및 윈도우즈간 시뮬레이션 벤치마크 사용할 소프트웨어: 후디니 19.5팝오에스 22.04...

Continue reading
  342 Hits
AUG
29
0

HScript Vs VEX

Equivalencies and differences Expression VEX Current frame $FF or @Frame @Frame Current time $T or @Time @Time Bounding box $BBX, $BBY, $BBZ relbbox(0,@P).x, relbbox(0,@P).y, relbbox(0,@P).z Centroid $CEX, $CEY, $CEZ vector cent = getpointbbox_center(0); // cent.x, cent.y, cent.z Size $SIZEX, $SIZEY, $SIZEZ vector size = getbbox_size(0); // size.x,...

Continue reading
  573 Hits
JUL
28
0

언리얼엔진 및 C++ 코딩을 위한 비주얼스튜디오 설치시 옵션

​간단하게 이 3가지 옵션을 선택해주면되는데, Python은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Unity는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C#은 추가하지 않았지만, 필요시 별도로 선택을 하셔도됩니다. 수업시간에는 C++은 비주얼스튜디오를 사용할것이며, Python은  VSCode를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339 H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