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모때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변수의 개념을 이해하기가 힘들다고 하셨던 분이 기억납니다. 그 외에, 변수와 함께 따라다니는 자료형도 처음 접하면 이게 뭔 소리인가 싶으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VEX문서 1개를 번역하여 올려놨지만, 이해하기 힘들었다는 피드백도 받았으니... 전 개인적으로 누가 제 글을 이해하지 못 했다고 하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VEX문서 번역 자체는 잘 마무리 지었다고 생각했고, 그 문서의 내용이 바뀌지 않는 이상 번역문에 쓸데없는 사족을 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해당 글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에 대한 글을 쓰는게 맞다고 판단했습니...
Fit 계열 함수 5종의 성질과 각 함수의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Fit 함수는 간단합니다. [X, Y] 내의 값 a에 대한 위치를 새로운 범위 [X', Y']에 사상한 값 a'를 반환합니다. [X, Y] 를 벗어난 값은 각각 X', Y'로 사상됩니다. ................. 저 한 줄 짜리 설명으로 이해하신 분은 필시 이과일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공학수학을 배우셨거나... 일반적으로 그래픽 툴만 잡는 분들에 익숙한 표기나 단어가 단 하나도 없으니. 심지어 후디니 헬프 문서를 봐도 '관계'라고 표현을 해 놔서 도대체 저 숫자들에 무슨 썸씽이 있는 것이냐 라는 의문을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File Name: VEX-- File Size: 40 kb Download File 공부 겸 http://www.sidefx.com/docs/houdini/vex/lang.html 문서의 일부를 번역한 겁니다. 홈페이지가 문서 첨부나 업데이트가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어서... 다 해놓고 업데이트가 늦었습니다. 급한대로 깃에다 올려두긴 했는데... 누가 보셨을지는 모르겠네요.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덧글로 질문하세요. 답변과 동시에 해당 내용은 본문에서도 수정됩니다. 아 그리고... VEX의 문법은 C와 상당부분 유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 생각엔 포인터 빠진 C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인...
공부 중에... 손에 잡히지도 않고 같이 후디니 배우시는 분들 중에 프로그래밍 아예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고 해서, 제가 생각하는 객체 지향이란 것에 대해서 끄적거리고자 합니다. 1. 객체 지향은 뭐지? 넌지시 이야기 한 적이 있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물질적인것, 추상적인것)들을 프로그래밍으로 표현하기 위해 도입한 개념입니다. 물질적인 것을 예시로 들자면, '사람', '선풍기'등, 생물, 무생물을 가리지 않으며, 추상적인 것을 예시로 들자면 '감정' 등이 있을 겁니다. 그렇게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어떤 것'을 '객체'라는 단어로 표현합니다. 영어로는 Object라고 하는데, ...
1. 일단 소스트리를 설치하세요.
2. 유효한 깃 저장소 혹은 깃 서비스 계정도 있어야 합니다.
3. SSH키를 깃 서비스 계정에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 이것은 이 링크 4번째 문단 4. git clone 명령어, 그리고 git에 접근하기 위한 SSH Key 생성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 URL 사용 시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Git을 공부하기 시작한게 오래되지 않아서.. 확신이 안 서네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