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Volume에 관한 간단한 정리

openVDB를 설명하기전에 volume을 기본적으로 얘기해야 할 거 같습니다. 우선 볼륨은 말그대로 부피를 얘기하는 것이며 후디니에서는 voxel(3차원의 픽셀 = Volume+Pixel)의 데이타를 저장하여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구름 연기 불 같은 현상을 보여주려고 사용하며, 그 말인즉 frame에 따라 지오메트리를 움직이거나 콜리션 필드 같은 시뮬레이션 메타데이터를 축적된 데이타를 담아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후디니불륨에선 scalar, SDF(sign distance field), vector field 3개로 나누어집니다. scalar는 연기 같은 곳에서 주로 쓰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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