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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 Designer의 두가지 버젼

TouchDesigner는 2가지의 버젼이 존재합니다. Gold버젼이라고 칭하는 스테이블버젼, 후디니로 치면, 아마도 프러덕션빌드이며, 또하나는 Experimental 즉, 후디니로 치면, 데일리빌드버젼입니다. 거의 메일 업데이트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35030버젼을 사용합니다. 최신버젼의 터치디자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디벨로퍼가 가지는 특권중에 하나인걸로 알고있습니다. 터치디자이너는 한시스템에 멀티플버젼의 설치를 허용하지 않지만, 설치한 후 다른 디렉토리로 시스템을 복사하면, 다른버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64비트는 익스페이멘탈, 32비트 버젼은 골드버젼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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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s new in Houdini 14

Houdini 14는 후디니의 아키텍쳐를 강화하고, 뷰포트 등의 사용자유저환경을 대폭 향상한거 같급니다. 추가로 관심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추가 기능들:

아티스트 친화적인 작업플로우로의 향상포인트베이스 파티클 다이나믹 솔버의 등장으로 젖어있거나 마른 모래입자 시뮬레이션 가능( 확인하기 )크라우드 시뮬레이션 추가( 확인하기 )헤어그루밍툴 추가( 확인하기 )프로시듀얼 UV레이아웃 툴들 추가Pyside, PyQt와 같은 GUI환경을 사용자정의 패널에 추가 ( 확인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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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s
새로운 버젼의 후디니는 한글을 지원합니다. 아주 고무적인 소식입니다.
Wednesday, 11 February 2015 2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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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릴은 임팩트있게 만들어라!

데모릴은 임팩트있게 만들어라. 99년도에 학원을 다니고 지금까지 수많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었고, 느낀바로는 쓸데없이 지루하면 역효과가 많은거 같습니다. 각 포지션별로 어떤 부분을 보여줘야하는지 포커스를 맞춰야하는거 같아요. 비단, 팀작업이라도 각각의 포지션을 맡은 부분을 부각시킬 수 있는 릴을 따로 편집을 해야합니다. 

 특히 이펙트라면 문제해결능력이 중요합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쉽게 뽑아내는 이미지가 아니라. 좀더 분해를 해서 퀄리티를 높힌다던지. 렌더링 타임을 빠르게 한다든지, 남들과 다른 형태의 데모릴을 만들어야 해요. 그런 부분에서는 여러분이 좀더 많은 고민을 해야합니다.  학원의 커리큘럼상 결과물이 비슷하게 나오는건 어쩔 수 없어요. 하지만, 항상 데모릴을 보는 입장에서 생각해서 특색있는 데모릴을 만들 수 있도록 연구를 하고, 준비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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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의 Swift

작년에 발표된 맥의 새로운 개벌언어입니다. 특별히 파이썬 이외에는 관심이 가지 않은 언어이지만, 앱개발에 요즘 관심이 가는 편이라 집에 있는 맥에 돌려볼 요량입니다.

자료를 좀 본 결과 그리고, 애플에서 제공되는 참고서를 돌려본 결과 파이썬의 장점이 많이 들어가 있군요. 현존하는 모든 언어의 장점을 가져가 썻다는 말도 있던데, 빈말이 아닌거 같습니다. 아쉬운건 애플에서 개발외 되었다는거군요. 멀티플렛촘이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http://www.imaso.co.kr/news/article_view.php?article_idx=20140605170631

한번 들러보세요. Swift에 대해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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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14 Released

Houdini 14 ReleasedSand | Crowds | Hair | User ExperienceSide Effects Software is proud to announce the immediate release of Houdini 14. With a new Position-Based Dynamics solver for granular simulation, new crowd pipeline tools, user interface enhancements and grooming tools for hair and fur, this release brings a better user experience, improved scalability and optimized performance to VFX artists, animators and game makers. H14 FeaturesLearn about all the new features in Houdini 14, such as Sand, crowds, hair grooming and more, and discover a whole new Houdini. Quick StartHoudini 14 includes a number of new quick start tutorials. Here are some of the lessons which cover features new to Houdini 14.DOWNLOADHoudini Apprentice is a free version of Houdini FX which can be used by students, artists and hobbyists.   follow on Twitter | friend on Facebook | forward to a friend Copyright © 2015 Side Effects Software, All rights reserved.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opted in at our website to join the mailing list, have previously done business with Side Effects Software, and/or attended one of our events (e.g. software purchase, training class, event attendee). Our mailing address is: Side Effects Software3340 Ocean Park BoulevardSuite 1005Santa Monica, CA 9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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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C Film are hiring now!

MPC LA and MPC NY in need of Houdini FX Artists, Houdini Lighters, as well as Sr Nuke Compositors for January/February. If you're interested, please email therese-m@moving-pic>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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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은 SCAD를 추천합니다.

공식적으로 렌더맨을 학교에서 가르치는 학교중에 하나인데, 아래링크를 보면, SCAD학생들이 만든 세이더를 볼 수 있어요. 아주 바람직한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합니다. SCAD는 학생들에게 HTML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기를 장려하는것 같드라구요.제가 만약에 미국유학을 간다면, 그리고 후디니/렌더맨을 배우고 싶다면, SCAD로 가겠습니다. 최근에 홍콩에도 지사가 만들어진것으로 알고 있어요.

http://www.sfdm.scad.edu/faculty/mkesson/vsfx502/wip/fall14/syed_ali_haider_rizvi/st_coloration/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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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걸을때는 이어폰을 빼자!

여러분이 길을 걸을때 스마트폰을 쳐다보며, 이어폰을 끼고 길을 걸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 프라이버시의 영역이지만, 주변에서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모르는 지나치는 경우가 많고, 한순간의 무인지는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인생에서 여러가지 텀이 있는데, 고등학교, 중학교 같은 3년의 텀, 군대시절과 같은 텀, 우리는 사실 그런 기간에는 미래를 생각하는것보다는 그 시간만을 생각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군대는 시간만 빨리 갔으면 좋겠다라든지, 빨리 졸업해서 어른이 되겠다든지. 여러가지 단기 목표가 있겠죠.

그런데, 여러분은 지금 이순간 마치 길가다가 이어폰을 끼고, 휴대폰에 시선을 고정하듯이, 주변의 변화에 둔감하다면, 대략 얼마가지 않아 좋게되는 수가 있습니다. 

항상 귀를 열어서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업계상황이 어떤지, 어떤 분야가 앞으로 5년 후, 10년후 각광을 받을 것인지 정말 내가 하는것이 잘하는 것인지. 단지 앞만보지 말고, 곁눈질도 하면서 갑시다.

자주 물어보고, 여기저기 인맥/채널을 통해 정보도 수집하고, 1년, 5년, 10년계획도 세워서 좋게되는 경우가 없도록 미리 예측을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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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oy Octane Renderer

개인적으로 테스트중인 렌더러입니다. 정품을 구매를 했는데, 사용방법은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어렵지 않을거 같습니다. 다양한 세이더도 제공을 하고, CUDA를 이용한 렌더링이라 앞으로 작업 파이프라인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테스트해 보세요.

http://render.oto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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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Demand MasterClass

세이더 프로그래밍 그리고, 후디니(파이썬)프로그래밍 마스터클래스를 OnDemand방식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필요한 부분만 배우고 시간과 일정은 개인에 맞에 맞추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클래스 방식은 여러명의 스케쥴을 맞추는게 힘들고 원하는 부분이 틀렸기때문에 수업자체가 이뤄지기 힘들었지만, OnDeman(사용자 주문방식)이면, 그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수업방식이 OnDemand라고 나오는 방식은 1:1수업방식이라는 것을 염두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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