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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wars의 모토

20년전에는 외국에서 유행하는 기술이나 디자인도 한국에 전달이 되려면, 어느정도의 시간차가 있었지만, 지금은 너무 빠르게 실시간으로 전파가 되거나 응용이 가능해서, 가장 중요한것은 넘쳐나는 정보중에 어떤것들을 취사선택할것인가가 문제가 됩니다.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교까지 천편일률적인 시각을 강요당했던 현실에서 20대에 하는 경험과 실패의 기억은 30대 이후에 밑거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시간을 줄이고 앞당길 수 있겠죠.

저같은 경우는 곧 은퇴를 할 생각이기때문에 VFX에 미련은 없지만, 자녀들과 사랑하는 여러분(동지들)을 위해서 좋은 커뮤니티를 만들고 가야겠다는 생각은 합니다.  

오늘의 핵심은 누구나 어떤 분야에서든 먼저간자를 따라잡을 기회가 온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IT분야나 VFX분야는 인텔이 계속 CPU를 업그레이드하듯,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이 되는 장입니다. 그런것들을 빠르게 습득을해서 대응을 하면, 어렵지않게 업계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중국어, 영어)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도 겯들여야하구요.  지적능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끈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는건 물어보면 되고, 꾸준히 파면 됩니다.

잘아는 친구를 옆에두는건 본인의 지적능력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니까요. CGwars의 저는 여러분이 언제든 물어보고 답을 얻을 수 있는 그런곳이었으면 합니다.  단순히 마스터클래스를 듣는건 단지 그 지름길을 가르쳐주는 의미외에 큰건없습니다. 같이 고민하고 같이 해결하는것이 CGwars의 정신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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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도 CGwars 업데이트 그리고 버그리포트

밤사이 사이트가 업데이트가 최종적으로 되었습니다. 마치 후디니가 11에서 14로 업그레이드 된것과같은 레벨입니다. 

Community에 비디오들의 링크가 깨져있는게 보이고, 아마도 여러분도 좀 메뉴나 세부항목들이 다르다는것을 발견하실겁니다. 이제부터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발견이 되면, 바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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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mfovlr
openclass의 houdini 101 클래스의 div가 깨져있습니다. http://www.cgwars.com/index.php?option=com_k2&view=itemlist&task=category&id=4:houdini10... Read More
Wednesday, 01 April 2015 04:25
zmfovlr
edit profile의 account의 아래쪽에 있는 sing in facebook 버튼을 누르면 개발자가 설정해둔 페이스북과 안맞는다며 로그인이 안됩니다. 비밀번호 바꾸려고 들어갔다가 눌러봤는데 찾았네요..... Read More
Thursday, 09 April 2015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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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 your Eyes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쳐의 엘보 즉 팔꿈치는 사용할 수록 닳는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을 겁니다. 비슷하게 사람의 눈도 너무 혹사시키면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전 젊었을때 너무 게임을 많이 해서, 눈에 문제가 좀 있는 편입니다. 물론 노안이기도 하지만,

여러분은 당장 게임이나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하세요. 그런것들이 얼마나 여러분의 시력이나 신체적으로 해가될지는 제가 의사가 아니니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어느정도 경력이 붙으면, 그 다음의 경쟁력은 건강이라는것을 느낄때가 올겁니다. 

전 WetaDigital을 다녀온 다음 다시는 오버타임은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눈을 많이 상했거든요. 새벽이 되어가도록 오버타임을 해서 돈은 벌었지만, 눈을 많이 상했습니다.  여러분은 제 경험을 잘 새겨서 비단 게임이 아니더라도 몸이 재산이라고 생각하고 젊은 시절에 몸을 상하는 일은 자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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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ar's Non-Commercial RenderMan Available Now!

Pixar’s Non-Commercial RenderMan is now available! After much anticipation, RenderMan can be freely used for any non-commercial purpose including personal projects, research, evaluation, development, and student use without any functional limitations, watermarks, or time restrictions.

Visit us at the RenderMan website, where you will find all the information needed to download, install, and begin working with RenderMan today. Be sure to also check out the brand new RenderMan Community site, a place where you can showcase your work, share assets, and learn how to use RenderMan.

Welcome to the RenderMan community and happy rendering!

Pixar's RenderMan 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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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동훈
저도 방금 설치했는데 렌더링이 안되네요.. 마야에서 렌더맨 메뉴 생긴걸 보면 겉으로 보기엔 설치 성공했는데, 렌더링하면 1초만에 렌더링 끝나고 아무것도 그리지 않아요. 화면이 그냥 비어있어요. 다른 분들은 성공하셨는지 궁금하네요... Read More
Tuesday, 24 March 2015 04:08
dooyafx
플러그인 매니지먼트에서 렌더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해보구 마야를 재실행해서 다시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보세요. 저도 처음에 그랬는데 지금은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Tuesday, 24 March 2015 09:58
허동훈
오옹.. 저는 파이썬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서 해결했어요
Wednesday, 25 March 2015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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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누구라고 감히..

프란치스코 교황 성하께서 최근에 동성애자에 대해 언급한 가운데 나온 말씀이죠. 아마도, 여러분의 젊음 그리고 그 가능성은 어느 누구가 평가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진 원석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가르키는 사람이라고 그리고 선배라고 여러분을 함부로 평가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물며, 여러분 자신들은 오죽하겠습니다. 자신을 아끼고 믿고 배움의 시간을 가집시다. 그 시간은 여러분이 즐기면서 보낼 수 있는 여러분들만의 시간일겁니다. 

온라인이지만, 마음이 전달이 되는 그런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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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esigner 088 | Build 47060

터치디자이너의 버젼이 드디어 골드버젼에 가까워왔네요. 36xxx대에서, 47xxx대로 버젼업이 되었습니다. 아직, 개발자버젼이기는 하지만, 곧 오피셜버젼으로 뜰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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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wars의 색깔

CGwars의색깔에대해서항상생각을해밨는데요. 요즘다양한커뮤니티가많아서뭔가특색이있는부분을부각시키는게좋겠다는생각을많이합니다.

Technical DIrector로써의소양을좀더부각시키는부분으로특화를시켜야하겠다는생각에, 앞으로세이더프로그래밍이나툴개발에좀더신경을쓸생각입니다. 다양한부분에서그런시도가이뤄질것이고, 여러분이좀더프로그래밍에쉽게접근할수있도록노력할예정입니다. 많이지켜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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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 LOVE SOMETHING, SET IT FREE

에픽에서 언리얼엔진을 무료로 바꿧네요. 대단한 변혁인거 같습니다. 언리얼의 에코시스템에서 게임을 개발해야하는 이유가 생겼네요. 후디니도 언리얼 엔진을 지원하기때문에 유니티보다는 더 나은 선택이 될수 있겠네요. 

후디니가 게임을 폭넓게 지원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통적인 VFX분야보다는 여러분의 창의력을 좀더 발현할 수 있는 플렛품이 게임인거 같습니다.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e4-is-f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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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al Mill 1.2 standard edition

Create shaders in a graph based way to be used in your projects. The graph editor allows for simple yet powerful shader creation. There is a number of new nodes shipping with mental mill that allow you to quickly create your shaders and effects. Write new shaders using the MetaSL shading language.

mental mill 1.2 features:

a new workflow allows you to view multiple geometries with different shaders in one view.new scene element node types: camera, light, geometrymore nodes for shader creationa project toolbox that shows which shaders classes you are using in your projecta library browser where users can create their own custom shader libraries for easy sharingpreview rendering directly inside the node in the graph viewa new comprehensive html user guide (available under "Help > User Guide")

You can download mental mill 1.2 here:

mental mill 1.2 for Linuxmental mill 1.2 for Windowsmental mill 1.2 for 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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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s
이미 단종이 되어버린 버젼입니다. 하지만, GLSL세이더를 개발하고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10년은 사용할 수 있는 버젼이구요. 개인적으로 리눅스에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 TouchDesigner의 ... Read More
Thursday, 26 February 201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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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 Designer의 두가지 버젼

TouchDesigner는 2가지의 버젼이 존재합니다. Gold버젼이라고 칭하는 스테이블버젼, 후디니로 치면, 아마도 프러덕션빌드이며, 또하나는 Experimental 즉, 후디니로 치면, 데일리빌드버젼입니다. 거의 메일 업데이트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35030버젼을 사용합니다. 최신버젼의 터치디자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디벨로퍼가 가지는 특권중에 하나인걸로 알고있습니다. 터치디자이너는 한시스템에 멀티플버젼의 설치를 허용하지 않지만, 설치한 후 다른 디렉토리로 시스템을 복사하면, 다른버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64비트는 익스페이멘탈, 32비트 버젼은 골드버젼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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