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블로그의 형태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블로그 필자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되실 수 있습니다.

Houdini VEX Editor

  483 Hits
  0 Comment
483 Hits
0 Comment

프로젝트 파일의 쉬운 공유를 위한 폴더 변수 맞추기

평소에 프로젝트 폴더를 Git이든 뭐든 주고받다 보면, 폴더위치가 똑같이 맞춰지지 않았기 때문에 골치아프고 그렇죠? 예를들어 보면,  내 컴퓨터에는 c:\job\myjob\ 이라는 폴더에 프로젝트가 있고, 상대방의 컴퓨터에는 d:\works\ 라는 폴더에 프로젝트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렇게 되면, jGlobals 같은 노드를 써도, 편하게 저장을 못하고 결국 다른이름으로 저장 같은것을 해야하는 귀찮음과 짜증이 생기죠?



Continue reading
  806 Hits
  7 Comments
Recent Comments
prisms
잘썻다. 그리고, J:\job4\Jupiter\ 같은 디렉토리는 최대한 짧게 만드는게 좋다. 너희들 경우에는 j:\Jupiter 정도? job4가 들어갈 필요는 없을거 같애.
Tuesday, 22 March 2016 20:18
pinkapple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ㅋ 쓸데없이 길긴 하네요 ㅋ
Tuesday, 22 March 2016 20:37
pinkapple
말씀하신대로 이 기회에 job4 디렉토리는 정리하고 환경변수 다 밀어넣었습니다 ㅋ 깔끔하네요!
Wednesday, 23 March 2016 02:43
806 Hits
7 Comments

SIGGRAPH Asia 2015 in Kobe + 일본여행기

  820 Hits
  0 Comment
Tags:
820 Hits
0 Comment

SIGGRAPH Asia 2015 in Kobe

  937 Hits
  0 Comment
937 Hits
0 Comment

OS X Target HFS

​맥 os x에서  HQueue렌더셋업에서 Target HFS는 다음과 같이 잡아주면 되는군요. /Library/Frameworks/Houdini.framework/Versions/Current/Resources
  640 Hits
  0 Comment
640 Hits
0 Comment

Sublime text, Python property 자동완성 템플릿

​파이썬의 property는 클래스에서 정보은닉을 위한 용도로 쓰입니다. 지금 제가 강조하고자느는 것은 sublime text(이하 subl)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의 코드는 subl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 여러가지 예제 코드들이 있을텐데, 이 코드가 특별히 나쁜점은 없는거 같아요. 메소드에 의한 클래스 데이타 접근은 코드가 깔끔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property를 사용해서, 기존의 클래스를 깔끔하게 다듬는 과정에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class Test(object): """간단한 test클래스입니다.""" def __init__...
Continue reading
  512 Hits
  0 Comment
512 Hits
0 Comment

C+inder 웹사이트가 바뀌었네요.

기본적으로 좋아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C++기반이기때문이죠. 앞으로 of나 CInder에 대한 소식 자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of와 다르게 Cinder는 비주얼스튜디오 2013을 지원하네요. 뭔가 좀더 라이브러리들이 업데이트가 많이 되어있을거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아무것도 아닌 차이지만.  https://libcinder.org/
  483 Hits
  0 Comment
483 Hits
0 Comment

PyQt vs PySide

Qt가 트롤테크에서 노키아를 거쳐, 디지아라는 회사로 인수되었는데, Python용 Qt는 Riverbank에 권리가 있어서, 디지아는 PyQt라는 이름을 쓰지 못합니다. 그래서, PySide라는 이름으로 파이썬용 Qt를 지원하는데, 여러분이 후디니에서 사용하게될 Qt라이브러리는 PySide로 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Digia에서 계속해서 지원이 되는 PySide가 당연히 좋지 않겠어요? 

https://wiki.qt.io/PySide

  633 Hits
  0 Comment
633 Hits
0 Comment

리눅스 명령어

리눅스 명령어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후디니 Textport는 리눅스 명령어를 쓰기때문에 후디니 Textport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을 터미널(Terminal)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쓰는 명령어 기준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alias (알리아스)

Continue reading
  557 Hits
  0 Comment
557 Hits
0 Comment

Houdini VEX operator

VOP Node에 대해선 저도 공부를 계속 하고있는 중이라 정확도가 다른 포스팅에 비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ngth - 3D 또는 4D 벡터의 길이를 계산해준다.

 

Fit - 원본 범위에서 값을 가져와 지정된 범위에 맞춰준다.

Continue reading
  817 Hits
  0 Comment
817 Hits
0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