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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블로그의 형태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블로그 필자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는 본인이 공부를 해야됩니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그리고 난관을 극복하지 않으면 10년을 책으로 영어를 배워도 말을 못하는 이치와 같아요. 파이썬클래스의 의미는 여러분의 그 난관을 극복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공부를 같이 해줘야 해요. 어느 순간 함수, 클래스들이 갑자기 이해가 되는 순간이 옵니다. 그 순간을 같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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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Class Tech Meeting

마스터클래스 졸업생이나 학생들을 위한 테크미팅입니다. 11월부터 시작할 생각입니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하고 프로그래밍,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하나씩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온라인 미팅을 가질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때요? 댓글로 의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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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jh4477
이런 테크미팅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포폴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르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구요. 참여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Wednesday, 26 October 2016 08:11
faxingberlin
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Thursday, 27 October 2016 11:14
jch8602
혼자 공부하느라 쓸쓸한데 너무 방가운 소식입니다.
Friday, 28 October 2016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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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tgun software Houdini Tool Kit


​샷건에서 나오는 후디니 파이프라인 툴 입니다.  종종 크고 작은 회사들에서 샷건툴을 많이 씁니다.. https://support.shotgunsoftware.com/hc/en-us/articles/219039978-Houdini Shotgun Engine for Houdini Shotgun Pipeline Toolkit integration in HoudiniBy: Shotgun SoftwareLatest Version: v1.0.10 (beta)For our version numbers, we follow the Semantic Versioning standard.System Name: tk-houdi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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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

#include <vexnotes.h>//'vexnotes.h' header file 불러오기 surface aramCross() { vector surface_color, layer_color; // 배경색, 레이어색 변수 설정 vector surface_opac; // 배경 투명도 변수 설정 float layer_opac; // 레이어 투명도 변수 설정 float fuzz = 0.05; // fuzz: 흐림의 정도 설정 float ss, tt; // ss: vertical 변수로 설정 tt: horizontal 변수로 설정 float freq = 1; // freq = frequency: 반복되는 횟수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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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s
뭔가 설명을 좀 써놓지 그러냐.
Sunday, 14 August 2016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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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Globals 업데이트

jGlobals의 기능에 몇 가지를 수정하고 추가해 봤습니다.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Root Path 에서 Windows의 WORK 환경변수를 읽어서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Windows의 환경변수에서 WORK 변수를 만들어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들이 있는 경로로 설정하면 jGlobals가 실행될때 WORK에 설정된 디렉토리 경로가 Root Path에 설정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WORK에 'C:\Git\Junho_Portfolio\' 라고 설정했다면 바로 jGlobals의 Project에서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처음부터 WORK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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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Volume에 관한 간단한 정리

openVDB를 설명하기전에 volume을 기본적으로 얘기해야 할 거 같습니다. 우선 볼륨은 말그대로 부피를 얘기하는 것이며 후디니에서는  voxel(3차원의 픽셀 = Volume+Pixel)의 데이타를 저장하여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구름 연기 불 같은 현상을 보여주려고 사용하며, 그 말인즉 frame에 따라 지오메트리를 움직이거나 콜리션 필드 같은 시뮬레이션 메타데이터를 축적된 데이타를 담아내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후디니불륨에선 scalar, SDF(sign distance field), vector field 3개로 나누어집니다. scalar는 연기 같은 곳에서 주로 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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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덕분에 좀 이해할수있네요,잘봤습니다!
Wednesday, 08 June 2016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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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Art Programming Course

Interactive Art Programming 코스를 새롭게 준비중입니다. 다음과 같은 분야를 다루면 좋을거 같고, CGwars의 외연 확장을 위해 앞으로 여기저기에 광고를 해야겠어요. 확정된것이 아니라 관심이 있으신분들에게 미리 공지를 하는바입니다. Touchdesigner Touchdesigner + openFrameworks, Cinder Libs Arduino + Touchdesigner Kinect + Touchdesigner Oculus + Touchdes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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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cal Director MasterClass 1기 Reel


CGwars Technical Director Course -  Python을 이용한 Pipeline Tool에 대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 DataBase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작업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 입력된 데이터와 DataBase가 실시간으로 비교되며,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완성기능에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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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jh4477
SQL까지 사용했네요~ 저도 나중에 적용해보고 싶어요 ㅎㅎ
Thursday, 19 May 2016 09:12
Riceflower
멋지십니다..
Sunday, 22 May 2016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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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pyc 모듈 사용하기


​hrpyc 모듈을 리눅스의 일반 파이썬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버전은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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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s
Good job!
Saturday, 16 April 2016 05:26
gamell48
Nice Job!
Friday, 22 April 2016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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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Qt and Console base tab comple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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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ll48
Good Job! ^^*
Thursday, 14 April 2016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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