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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블로그의 형태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블로그 필자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되실 수 있습니다.

CGwars.com에서의 이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의 CGwars도메인은 페이스북에 존재하는 VFX Jobs라는 그룹의 서브사이트로 개발을 할 예정이고, houdini.co.kr로 이사온 이후부터는 상업적인 활동보다는 후디니 유저를 위한, 후디니 유저에 의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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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releases integration for SideFX Houdini

After a thorough development process, we're delighted to officially launch Redshift for SideFX Houdini . Redshift can now stand as the rendering backbone to the incredible procedural animation Houdini enables. Houdini is a powerful all-in-one 3D application combining modeling, animation, rigging, compositing and more. It's used by a wide range of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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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lime Text: VEX Syntax

여러분이 좋아하는 에디터인 Sublime text에 애드온으로 설치 가능한 VEX Syntax애드온입니다. 벡스코드 라이브러리를 인식하기때문에 코드의 자동완성이나 함수 라이브러리를 자동완성을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vfl로 저장을 해야 코드 Syntax를 인식합니다. 설치는 패키지컨트롤을 통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VEX Syntax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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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와 후디니

​예전에 C나 C++을 한글책이나 교재 그리고 한글 동영상으로접해서, 실무에서 쓰기엔 너무 용어나 개념정리에 괴리감이 있었는데, 요즘 언리얼엔진관련 영문 서적이나 동영상을 보면, 후디니에서 보통 접하게 되는 많은 개념들이 언어 자체에 내제되어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별하게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그런점 느낌이 많이 드네요. 수업할 때 프로그래밍을 필요하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할때는 프로그래밍에도 관심을 두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토요일 저녁에 갑자기 드는 생각을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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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15.x를 위한 HDK 환경셋업

기존의 VC11을 지원하는 HDK가 VC14(비주얼스튜디오2015)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젼에 맞게 비주얼스튜디오의 환경셋업을 바꾸었습니다. 아래의 주소가 새로운 Git어드레스이며 권한이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요청하세요.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CGwars/HDK.git 이 프로젝트는 테크니컬 디렉터 코스 1기 양준호가 만든 기존의 프로젝트를 이용했습니다. 테크니컬 디렉터코스 1기 정현준 학생이 만든, 후디니12를 위한 HDK셋업 튜터리얼은 후디니15에서도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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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은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는 본인이 공부를 해야됩니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그리고 난관을 극복하지 않으면 10년을 책으로 영어를 배워도 말을 못하는 이치와 같아요. 파이썬클래스의 의미는 여러분의 그 난관을 극복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공부를 같이 해줘야 해요. 어느 순간 함수, 클래스들이 갑자기 이해가 되는 순간이 옵니다. 그 순간을 같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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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Class Tech Meeting

마스터클래스 졸업생이나 학생들을 위한 테크미팅입니다. 11월부터 시작할 생각입니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하고 프로그래밍,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하나씩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온라인 미팅을 가질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때요? 댓글로 의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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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jh4477
이런 테크미팅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포폴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르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구요. 참여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Wednesday, 26 October 2016 08:11
faxingberlin
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Thursday, 27 October 2016 11:14
jch8602
혼자 공부하느라 쓸쓸한데 너무 방가운 소식입니다.
Friday, 28 October 2016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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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tgun software Houdini Tool Kit


​샷건에서 나오는 후디니 파이프라인 툴 입니다.  종종 크고 작은 회사들에서 샷건툴을 많이 씁니다.. https://support.shotgunsoftware.com/hc/en-us/articles/219039978-Houdini Shotgun Engine for Houdini Shotgun Pipeline Toolkit integration in HoudiniBy: Shotgun SoftwareLatest Version: v1.0.10 (beta)For our version numbers, we follow the Semantic Versioning standard.System Name: tk-houdi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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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

#include <vexnotes.h>//'vexnotes.h' header file 불러오기 surface aramCross() { vector surface_color, layer_color; // 배경색, 레이어색 변수 설정 vector surface_opac; // 배경 투명도 변수 설정 float layer_opac; // 레이어 투명도 변수 설정 float fuzz = 0.05; // fuzz: 흐림의 정도 설정 float ss, tt; // ss: vertical 변수로 설정 tt: horizontal 변수로 설정 float freq = 1; // freq = frequency: 반복되는 횟수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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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ms
뭔가 설명을 좀 써놓지 그러냐.
Sunday, 14 August 2016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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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Globals 업데이트

jGlobals의 기능에 몇 가지를 수정하고 추가해 봤습니다.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Root Path 에서 Windows의 WORK 환경변수를 읽어서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Windows의 환경변수에서 WORK 변수를 만들어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들이 있는 경로로 설정하면 jGlobals가 실행될때 WORK에 설정된 디렉토리 경로가 Root Path에 설정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WORK에 'C:\Git\Junho_Portfolio\' 라고 설정했다면 바로 jGlobals의 Project에서 자신의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처음부터 WORK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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