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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esigner Interactive Art Course

미디어 아트 프로그래밍, VR, 설치예술, 미디어파사드, 등에 쓰이는 후디니의 자매 프로그램 터치디자이너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배울내용: 파이썬 프로그래밍 렝기지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후디니->터치디자이너 모델링 파이프라인 고급 구이인터페이스 제작 기법 네트웍 프로토콜 아두이누와 연동 미디어 플레이어 제작 파이썬을 이용한 플레이리스트 제작 고성능 미디어 플레이어 제작 오큘러스를 이용한 VR 프로그램 제작 터치디자이너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에서부터 모든 모듈 알아보기 GLSL세이딩 언어의 이해와 활용 세이더토이 세이더 컨버팅기법 대상: 미디어 아트 및 터치디자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싶으신분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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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untu NVIDIA Graphic Driver 설치

Ubuntu NVIDIA Graphic Driver 설치(nouveau kernel 문제 등)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우분투를 처음 설치하고 나서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문제를 경험한다. 우선 NVIDA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본인의 시스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근 3가지 종류를 미리 다운받아 놓는것을 추천한다. 1. 시스템 재부팅 sudo reboot 명령어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재 부팅해준다. 2. 터미널 모드로 진입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되면 ctrl+alt+F1 버튼을 눌러 터미널 모드로 진입한다. 3. lightdm 끄기 NVIDA 드라이버 설치에 앞서 화면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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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esigner MasterClass

아직 준비중이며, 반응을 봐서 오픈이나 가격은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ython Programming      ​ TouchOSC      Arduino Tou chdesigner       TOP      CH OP      DAT      COMP      SOP GLSL Programming ​ ​      Shadertoy      Vertex Shader   &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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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101, 터치디자이너101 동영상을 만들어봅시다

한국어로 된 동영상을 만들어 봅시다. 작은 소주제로 만들어서 합치면 좋은 자료가 될거 같습니다. 저부터도 솔선수범해서 제작할 예정입니다. 

관심 표명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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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 터치디자이너 세미나

드디어, 장소 및 일시가 정해졌습니다.  5월21일 오후6~9시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1가길32 연희동프로젝트(닷밀) 입니다. 주제는 1부: 터치디자이너, 후디니 소개 및 연동 2부: 터치디자이너로 했던 프로젝트 소개      Jenny Holzer: Qualcomn      Bill Viola: CrossRoad      LA Live ad screen projec 3부: 터치디자이너 실습해 보기 많이 참여해 주세요.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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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 keon yong

참가신청은 따로받으시나요?

참가신청은 따로받으시나요?
Thursday, 10 May 201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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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의 변수.

 정모때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변수의 개념을 이해하기가 힘들다고 하셨던 분이 기억납니다. 그 외에, 변수와 함께 따라다니는 자료형도 처음 접하면 이게 뭔 소리인가 싶으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VEX문서 1개를 번역하여 올려놨지만, 이해하기 힘들었다는 피드백도 받았으니...  전 개인적으로 누가 제 글을 이해하지 못 했다고 하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VEX문서 번역 자체는 잘 마무리 지었다고 생각했고, 그 문서의 내용이 바뀌지 않는 이상 번역문에 쓸데없는 사족을 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해당 글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에 대한 글을 쓰는게 맞다고 판단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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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kkakkang

감사합니다~

정모 때 얘기 나눴었던 김경찬 입니다. 그때 의견을 들어주시고 이렇게 까지 반영해서 정리 해주실지 몰랐네요. 그 당시엔 언어적으로는 아예 지식이 없어서 이해를 못했지만 조금씩 공부해가며 덕분에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 올려주셔서... Read More
Saturday, 07 April 2018 15:17
prisms

파이썬 기준으로도

설명을 하면 좋겠군요, 언어마다 변수정의하는게 다른데, 파이썬 vs C/C++정도면 정리과 될거 같습니다.
Friday, 13 April 2018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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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ptomatte | ID Mattes


  아이디매트가 후디니 16.5, 만트라에 적용이 되었군요. Cryptomatte is a tool created at Psyop by Jonah Friedman and Andy Jones. It creates ID mattes automatically with support for motion blur, transparency, and depth of field, using organizational information already available at render time. This organizational information is usually names, object namespaces,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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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17.5 HDK 개발을 위한 비주얼스튜디오 템플릿

새로운 버젼(17.5)에 맞게 비주얼스튜디오의 환경셋업을 바꾸었습니다. 아래의 주소가 새로운 Git어드레스이며 권한이  없는 오픈프로젝트입니다.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CGwars/HDK.git 필요한 컴파일러: 비주얼스튜디오 2017(vc141) 환경변수설정 : CUSTOM_DSO_PATH = {$HOME}\houdini17.5\dso HOUDINI_DSO_PATH =  %CUSTOM_DSO_PATH%;& H17.5_PATH =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H17.5_VERSION%  H17.5_VERS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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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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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가 중요한가? CPU가 중요한가?

​어떤 커뮤니티에서 1950x가 써보니 인텔보다 허접하다는 글을 읽고, 일단 드는 생각에 이글을 씁니다. 1950x의 의미는 일단 하이엔드 데스크탑이고 고클럭에 메모리를 128기가까지 지원한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게임같이 모든 코어를 다 효율적으로 쓰지못하는 프로그램이나 대용량의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는 응용프로그램과의 비교는 무의미하죠.  메모리, 메모리, 메모리 우리가 집살때 로케이션, 로케이션, 로케이션이라도 부르짖습니다. 첫째도, 위치, 두번째도 위치, 세번째도 위치라고 그게 부동산 투자의 기본이라고들 하죠.  비주얼 이펙트에서는 메모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후디니는요.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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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이것만 알면 완벽히 쓴다.

Fit 계열 함수 5종의 성질과 각 함수의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Fit 함수는 간단합니다. [X, Y] 내의 값 a에 대한 위치를 새로운 범위 [X', Y']에 사상한 값 a'를 반환합니다. [X, Y] 를 벗어난 값은 각각 X', Y'로 사상됩니다. ................. ​저 한 줄 짜리 설명으로 이해하신 분은 필시 이과일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공학수학을 배우셨거나... 일반적으로 그래픽 툴만 잡는 분들에 익숙한 표기나 단어가 단 하나도 없으니. 심지어 후디니 헬프 문서를 봐도 '관계'라고 표현을 해 놔서 도대체 저 숫자들에 무슨 썸씽이 있는 것이냐 라는 의문을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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